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프로그램추천 2018. 1. 6. 21:40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주민등록등본을 뽑을 수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등 각종정보를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자신의 동네의 무인발급기는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언제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창구란 행정기관의 장이 행정기관 또는 공공장소 등에 설치하여 민원인이 직접 민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자장비를 말하는데요. 본인확인은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으로 하여 민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발급기는 원래는 주민센터나 동사무소를 통해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들을 기계로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인발급기가 어디 위치한지 몰라 전전긍긍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쉽고간단하게 우리동네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발급기는 민원24에서 관리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민원24자체가 24시간 민원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운영하는 전자민원 서비스여서 무인발급기와 취지가 잘 맞는것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민원정보를 온라인으로 하실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상단메뉴에 '이용안내' 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게 됩니다.



민원24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법과 여러 정보가 있는 이용안내에서는 무인발급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단 우측에 있는 항목인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자주묻는 질문부터 상담게시판 등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측 메뉴에 보이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무인민원발급으로 받을 수 있는 증명서와 발급시간(이용시간), 가격(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은 여기에 포함되어 있어요. 다음으로 위치정보를 보실려면 위에 보이는 '설치장소 안내'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신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이 확인됩니다. 다만 엑셀파일로 주어지기 때문에 최소한 엑셀뷰어는 필요합니다. 검색이나 필터를 통해 쉽게 자신 위치 근처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찾아보세요.



다만 위 방법이 귀찮고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럴경우에는 각각의 지역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민원발급기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예를들어 서울 무인발급기를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서울 응답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운데 사례모음을 누르시고 우측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누르시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자치구를 선택하여 해당 장소의 주소, 연락처, 평일 및 주말 이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상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관련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정보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민원발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