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한국 F&F가 2012년 디스커버리 채널과 협력하여 런칭한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디스커버리 채널 로고를 사용하며, 많은 사람들이 디스커버리 채널이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라고 오해하기도 합니다.

 

디스커버리 어느 나라 브랜드

 

디스커버리 브랜드 역사와 배경

디스커버리 채널과의 협약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12년 F&F가 디스커버리 채널의 디스커버리 엔터프라이스 인터내셔날(DEI)과 라이선스 협약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이는 한국 내에서만 판매되는 내수용 프랜드로, 국외 판매 권한이 없습니다.

 

F&F의 전략전 변화

2012년 F&F는 '더 도우(The Door)'라는 아웃도어 브랜드를 런칭했지만, 판매가 저조했습니다. 이에 같은 제품에 브랜드명만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으로 변경하자 판매가 급증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후 더 도어의 제품에도 디스커버리 로고가 부착되어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MLB·내셔널지오그래픽·디스커버리…“이게 어디서 만든 옷이야?” | 중앙일보

과거엔 주로 패션 브랜드 상표를 들여와 국내 실정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팔았다면, 최근엔 패션 브랜드가 아닌 상표를 사와 패션 브랜드로 선보이는 것이 대세가 됐다. 더네이쳐홀딩스의 ‘내

www.joongang.co.kr

 

디스커버리 어느 나라 브랜드-1

 

결론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아웃도어 브랜드로, 디스커러비 채널과의 협약을 통해 로열티를 지급하고 공식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디스커버리 브랜드 이 후 드라마 협찬과 같은 마케팅 전략으로 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