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경을 쓰는 사람들 중에는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쓰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력이 변화되었는데 안경을 바꾸지 않거나, 다른 사람의 안경을 빌려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안경 도수가 맞지 않으면 시력이 나빠지는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경 도수 맞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안경 도수가 맞지 않으면 눈에 부담을 주고, 시력을 더 나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안경은 시력이 감소하거나 시력이 좋지만 눈의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런 경우 안경이 잘못된 도수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시 : 눈의 굴절력과 안경의 굴절력이 일치하지 않아서 눈의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근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시야 왜곡 : 안경 도수가 맞지 않으면 물체의 크기나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눈의 감각과 뇌의 인식이 일치하지 않아서 시야가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겁니다.
  • 눈 피로 : 눈은 잘 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집중력을 요구하면서 피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도수 맞지 않는 안경 쓰면 어떻게 될까?

대한안과의사회 이재범 회장 연임… “백내장 수가 현실화, 안경사법 저지 노력”

 

이렇듯 안경 도수가 맞지 않으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도수가 맞지 않은 안경을 쓰게 되면 눈에 부담을 수게 되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야기가 되는데요.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에 맞는 안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댓글